다크걸 OPTIONS

다크걸 Options

다크걸 Options

Blog Article

예시) "수학적 귀납법, 중력파는 절대적이 아니므로 부정되어야 하는 이론이다." → 일반화 된 것도 '사실'이라는 범주 안에 속한다.

또한 위험도는 개인차가 있다. 분류에 따라, 사람에 따라 느껴지는 충격의 정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일부 단어에 개인차를 적용한 위험도가 존재하는데, 이 또한 사람에 따라 위험도가 다를 수 있다. 그리고 똑같은 혐짤이라도 갑자기 나오거나 대비하고 보는 건 큰 차이가 있다.

모호성의 일종. 우리는 세계의 모습을 기술하고 우리의 감정을 토로하고자 언어를 사용한다. 다만, 가끔 "'청와대'는 세 글자로 된 단어이다."처럼 우리는 언어를 다루어 기술할 수도 있다. 이때 사용된 단어 '청와대'는 세계를 기술하려고 사용한 단어가 아니고, 세계의 일부로서 기술의 대상으로 삼은 것이다.

아무튼 상대방이 내놓을 수백 글자의 주장에서 어느 부분이 문제가 되는지 알아낼 수 있는 것은 상당하다는 메리트다. 이 오류들을 알아 두는 것은 화술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자동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성 방송이 있다.

매드니스컴뱃: 본래 별다른 설정은 없이 주인공 캐릭터가 엑스트라들을 학살하는 단순한 단편 애니메이션이던 것이 여러 편이 제작되면서 점차 레귤러 캐릭터가 구분되고 설정이 급조되어 장편화된 것이라, 설정이 세워지기 전에 만들어진 최전기 에피소드와 설정이 제대로 잡힌 후에 만들어진 후기 에피소드를 비교하려 들면 셀 수 없는 모순이 생긴다.

이런 땜질이 극한에 이르러 아예 설정 붕괴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설정이 등장했다.

초전자 바이오맨: 종반부에 바이오 헌터 실바가 프린스를 새로 만들어서 함께 신제국 기어로 침입하는 내용이 있는데, 프린스는 닥터맨이 만들었으나 실바가 지구에 도착하기에 앞서 죽었고, 그러면서 정작 실바가 프린스를 어떻게 알게됐는지에 대해 아무런 설명도 없이 넘어가버렸다. 가령 실바가 기어나 바이오맨 등 프린스의 존재를 아는 이들이 프린스에 대해 얘기하는 걸 우연히 엿듣고 알게 된 거라는 뒷설정이 뒤늦게나마 생기면 이걸로 존재 자체엔 대해서 어찌 알게됐는지엔 대해서 어느정도 메꿔지긴 하는데, 문제는 프린스의 read more 모습까지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선 존재 자체를 안 건 둘째치더라도 모습은 어찌 알았는지엔 대해서 해답이 안 나오니 그야말로 작중 최고의 설정 오류인 셈이다.

연언 착오와의 차이점은, 기저율 무시의 오류는 그럴 듯한 설명이 나타내는 특성에 사로잡혀 속성을 나타내는 기저율과 표본의 크기를 무시한 채 대표성이나 표본의 비율에 집착하는 것이다.

직관 논리 · 양상논리 · 초일관 논리 · 다치논리(퍼지논리) · 선형논리 · 비단조 논리

작가가 설정덕후라면 작가가 만든 세계가 넓어질 수 있고, 그렇게 커진 세계에 뛰어 놀기 좋아서 팬들도 늘어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점이 마냥 좋지만은 않은 게, 작가의 설정덕후 기질이 잘못 발현되면 너무 세세한 것까지 설정한 바람에 오히려 해당 부분에 오류가 생겨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동영상 또는 게임이 작동하지 않으면 확장 프로그램을 다시 사용 설정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면 웹사이트의 일부 설정이 지워집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메인 프로듀서나 사측에서 체계적으로 시나리오를 관리할 것을 요구하기도 하지만, 그런다고 한들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지나친 단순화의 오류도 역시 인과관계를 잘못 파악함으로써 저지르게 되는 오류로, 인과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을 때 이를 너무 단순화해 버리면 오류로 이어진다. 곧, 부분적인 이유를 전체적인 이유로 착각하는 데서 이 오류를 저지르게 되는 것이다.

Report this page